네이버,‘信지식iN’우수회원 인센티브 실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지식iN 서비스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진행 중인 ‘信지식iN’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식내공 마일리지 전환·신용도아이콘 표시·장학금 수여 등 우수회원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지식iN 서비스 활동 지수가‘시민'등급 이상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질문·답변·집필 등 활동을 할 때마다 쌓이는 ‘내공’을 VOD·잡지·음악·운세 등 네이버 제공의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메일마일리지’로 전환해 쓸 수 있는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네이버는 컴퓨터·스포츠·경제 등 각 지식iN 디렉토리에서 ‘전문가 지수’가 100위 권 안에 드는 ‘지식전문가’ 및 ‘명예지식iN’‘디렉토리 에디터’들에게 게시물 작성시 자기 신용도를 아이디와 함께 나타낼 수 있는 ‘신용도 아이콘’을 부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는 ‘평민’ 등급 이상의 이용자부터 각 해당 등급에 따라 정해진 목표 내공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장학생으로 선정,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지식사랑장학금’제도를 정기적으로 시행합니다.
NHN의 최재현 네이버 부문장은 “이미 ‘지식iN’이라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국내 최고의 검색 포털로 자리매김한 네이버는 검색DB의 신뢰도를 극대화 시키는 ‘信지식iN’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며 “앞으로 이색 직업전문가와 각종 공인자격 보유자로 지식 스폰서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信지식iN’ 캠페인을 통해 검색결과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양적으로 뿐 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한 차원 진화된 지식검색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