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경쟁력] SK㈜-엔크린 ‥ '환경보호' 깨끗한 에너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엔크린'은 '엔진과 환경을 보호하는 깨끗한 에너지'라는 뜻을 담고 있는 SK㈜ 휘발유 브랜드다.
석유제품은 그 특성상 눈으로만 봐선 소비자들이 품질을 구별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K엔크린은 출시 당시부터 자체 개발한 최첨단 첨가제로 청정성과 엔진 세정 기능을 보강하는 등 법적 규제를 훨씬 뛰어넘는 세계 일류 수준을 추구해왔다.
SK엔크린은 청정성능,연비,엔진출력,대기 오염물질 배출 등 석유제품의 모든 성능에서 가히 세계 최고 수준이다.
SK㈜의 또 다른 명품 지크(ZIC)는 고급 엔진오일(윤활유)의 대명사로 통한다.
ZIC는 21세기를 형상화한 브랜드명으로 '소리가 좋은 엔진오일','프리미엄 엔진오일'로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동시에 국내 1백% 합성 엔진오일 시장을 창출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한 브랜드다.
아울러 SK㈜는 단순한 '기름가게'에 머물지 않겠다는 각오다.
SK주유소를 고객들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가치창출·전달의 공간으로 변화시키겠다는 것.
이를 위해 이미 세차와 경정비,편의점 등 기존 주유소와 접목해온 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른바 '맞춤형 복합 주유소'를 선보이고 있다.
또 주유소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존 업체와의 제휴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2005년은 SK엔크린,ZIC XQ를 한꺼번에 출시한 지 10주년을 맞는 해다.
SK㈜는 이들을 더욱 강력한 파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업그레이드와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