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주)발란스테크..척추보호의자 '발체'로 웰빙라이프 실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 입니다. >
웰빙시대,의자도 진화를 시작했다.
이제 의자는 단순히 앉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주)발란스테크(대표 권용범 www.balche.com)에서 척추보호를 위해 개발한 기능성 의자 '발체(Balche)'가 가장 대표적인 경우.'세상에서 가장 편한 의자'라는 의미를 가진 이 제품은 장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청소년이나 직장인들로 하여금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무릎받침이 장착돼 그 외양부터 독특한 발체는 승마자세와 같은 앉음새로 인해 허리가 곧추서도록 하는 원리를 이용하고 있다.
즉,무릎받침대가 하복부와 허리의 힘을 받쳐줌으로써 등받이가 없어도 허리를 바로 세우고 균형 잡힌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이 같은 자세에선 허리와 목이 편안해지고,내장기관이 압박을 받지 않아 호흡활동과 소화 작용이 원활해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결국 혈액순환 및 산소공급이 잘되므로 두뇌작용이 활발해져 사무능률과 학습효과가 증대 된다.
이러한 발체의 우수한 기능이 알려지면서 자녀를 둔 부모들과 전문직 종사자들의 제품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목과 어깨에 통증을 호소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발체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단순 반복 작업을 되풀이함으로써 허리와 목,어깨,팔다리 등에 통증과 마비현상이 생겨나는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근골격계 질환자 외에 척추나 디스크 수술을 받은 사람들과 의자에 앉는데 부담을 느끼는 임산부,그리고 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바로잡아 반듯하고 아름다운 체형을 만들려는 여성들로부터도 발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03년 대한인간공학학회로부터 '인간공학 연구상'을 수상하면서 그 신뢰성을 검증받은 (주)발란스테크의 권용범 대표는 "세상에서 가장 편한 의자를 만드는 것이 우리 회사의 지향점"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가장 편안하면서도 품격 높은 제품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키겠다"고 말했다.
(032)563-41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