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글로벌 지수 예금‥한국ㆍ미국ㆍ일본 대표 주가지수 반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고의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자랑하는 영국계 HSBC 은행은 국내 KOSPI 200지수와 일본의 NIKKEI225 지수, 미국의 S&P500 등 세계적인 주가 지수에 연동하는 국내외 복합 지수 연동 예금인 'HSBC 글로벌 지수 예금'을 출시했다.
◆신개념 지수 연동 예금
‘HSBC 글로벌 지수 예금’은 은행에 예치한 12개월 정기 예금의 이자를 KOSPI200과 NIKKEI225, S&P500 지수에 연동하는 옵션에 투자하여 3개 지수 중 성장률이 높은 2개 지수의 평균 성장률에 따라 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신개념 글로벌 지수 상품이다.
◆엄선된‘글로벌 포트폴리오’지수 예금 KOSPI 200 (한국), NIKKEI 225(일본), S&P500(미국)지수에 투자
‘HSBC 글로벌 지수 예금’은 한국(KOSPI200)은 물론 일본과 미국의 대표적 주가지수인 NIKKEI225와 S&P500의 지수 성장률에 연동한 상품으로서 국가별 지수 분산에 따라 더욱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띠고 있어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안정성과 수익률을 동시에 제공하는 독특한 상품구조
HSBC 글로벌 지수예금은 일반 주가 지수예금과는 달리 각 분기별로 성장률 상위 2개 지수의 평균을 산출한 후 한ㆍ미ㆍ일 3개국의 주요주가 지수 중 상위 2개 지수의 분기별 평균 성장률을 통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선진금융 상품이다.
또한 HSBC 글로벌 지수 예금은 국내외 3개 지수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위험을 분산시키는 것은 물론 분기별로 상승률의 평균값을 산출하여 더욱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다.
◆고객이 예치한 원금, 손실 없이 100% 보장
HSBC 글로벌 지수예금은 일반 정기 예금과 같은 ‘예금’ 상품으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예치한 원금이 보장되어 원금손실에 대한 위험이 없다. (* 단, 예금 중도 해지 시, 중도 해지 수수료 적용)
HSBC 은행의 박준규 부대표는 ‘HSBC 글로벌 지수 예금은 실질 금리 마이너스 시대에 고수익을 실현하게 하는 선진금융 상품’이라고 소개하며 ‘원금 보장의 안정성과 정기예금 이자율 이상의 고수익 실현 가능성을 제공하는 최적의 상품’이라고 밝혔다.
2월 14일부터 3월 2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HSBC 글로벌 지수예금’은 최소투자금액이 1천만원 이상이며 일반 정기예금과 마찬가지로 세금 우대 가입과 예금 담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문의: HSBC, 황세정 대리 (Tel. 2004-0259) 시너지 힐앤놀튼, 한동률 대리 (Tel. 747-1277)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