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성장기업] (주)제이엔큐브..기업정보화시스템'대한민국 No1'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제이엔큐브(대표 정낙영 www.jck.co.kr)는 BI(Business Intelligence) 소프트웨어와 컨설팅 전문회사로, 기업정보화를 위한 솔루션 및 시스템구축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험을 가진 ‘하이테크’한 기업이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BI시스템은 기업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전략적 의사 결정을 지원하며, 인터넷과 인트라넷 환경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혁신적인 경영환경 구현을 돕는다.
강점을 보이는 분야는 전사적 데이터관리시스템인 데이터웨어하우스(Data Warehouse)를 비롯해 임원정보시스템(EIS),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 장애관리시스템(ESM), 경영정보시스템(MIS), 균형 성과관리(Balanced Scorecard), 웹 리포팅 및 다차원분석(OLAP) 등이다.
이처럼 다양한 BI시스템의 구축은 물론, 교육 및 컨설팅 업무까지 제공하며 명실상부한 업계의 ‘기린아’로 부상했다.
이 회사는 LG-CNS와 삼성SDS, 한국IBM, 현대정보기술, 한국 후지쯔, 독일 MIS 등 국내외 유수의 IT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맺는 등 최고의 ‘기업가치 정보구축 전문회사’로 발군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 거래처로는 삼성과 LG, 현대그룹 등을 포함한 대기업을 비롯해 국민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동원증권의 금융권, 그리고 국방부 정보통신부 철도청 신용보증기금 코스닥등록협의회 한국증권업협회 코스닥위원회 등의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까지 다양하다.
최근에는 저비용.고효율을 지향하는 기업들의 요구에 맞춰 BI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로 유명한 독일 아크플란의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기업별 특성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아시아지역의 중국 및 일본, 대만, 홍콩 등에서도 기술제휴 및 시스템 개발 요청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는 직원들을 위한 호프 데이를 마련할 만큼 직원 복지에도 남다른 공을 쏟고 있는 정낙영 대표는 “회사와 직원이 하나가되는 신 기업문화 창달에 앞장설 것”이라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기술, 솔루션 개발에 매진해 마이크로소프트처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