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성장 기업] 신강하이텍㈜‥인간,자연환경,인공환경의 조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강하이텍(주)(대표 조성주)은 하천ㆍ호소의 수질정화분야의 기술을 축적해온 환경벤처기업으로 이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신강하이텍(주)은 법인설립 초기부터 하천 및 호소의 수질정화 분야의 기술개발을 목표로 2001년에 '미생물접촉제'를 이용한 하천정화 방법 및 장치(특허),'오염하천 및 호소의 정화장치','자연순화용 오폐수 처리장치(실용신안),2002년도의 아이스하버식 어도블록(농업기반공사 농어촌연구원과 공동개발)등 다수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어 2002년에는 환경부의 차세대 핵심환경기술개발사업의 "생태계 보전 및 복원사업"주관업체로 선정,환경의 날에는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03년에는 국회 환경포럼의 "자랑스러운 환경인상"등을 수상했다.
신강하이텍(주)은 2003년에 접어들어 오염하천 직접정화공법인 끈상접촉산화공법(ASCO)을 기반으로 자연형 하천정화사업에 단독 또는 건설회사와 기술사용 협약을 체결하여 공동으로 참여했으며,다기능 수초재배섬,인공습지 및 어도블럭 시장의 확대에 따라 이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21세기 새로운 환경을 만드는 신강하이텍(주)은 앞으로 공장 증설과 지식경영시스템을 도입,2년 이내에 자본금 20억을 투자유치 할 수 있도록 IR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중이며 다기능 수초재배섬,ASCO,생물농약 등을 중국에 진출시키기 위해 중국기업과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남해수산연구소의 협력을 받아 지난 8월부터 부유식 '잘피' 재배장치를 개발하여 어류의 치어보호와 해양 적조예방이 함께 이뤄질 수 있는 핵심기술을 연구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5년 이내 코스닥 등록을 목표로 하여 향후 수질 개선 및 생태계 복원 분야의 일류 기업으로 성장,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인정받는 환경업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