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경제시대-대구ㆍ경북] 의료ㆍ건강 : 부산센텀병원‥정형외과 전문병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들어 "의료 산업"이라는 용어를 일반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어떤 사회학자는 선진국의 기준을 GDP대비 의료비 지출 규모를 가지고 논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제는 의료도 시장 원리에 따라 의료 기관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 질 수밖에 없고,의료 시장도 필연적으로 개방해야만 하는 무한 경쟁에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앞으로 병원이 필히 갖추어야 할 경쟁력은 대학병원 수준을 능가하는 특성화되고 세분화된 진료 능력을 구비한 병원,즉 전문병원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전문병원 활성화가 의약분업 이후 붕괴된 의료 체계를 재확립 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도 있다고 보며,중단된 전문 병원 수가 신설도 차제에 재추진 되어야 할 것이다.
부산센텀병원은 이러한 바탕을 토대로 개원한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서 부산 경남지역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정형외과 전문병원을 목표로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료진이 진료하는 병원,환자와 직원들이 감동하는 병원,지역 사회에 봉사하며 즐거움을 주는 병원이 되고자 한다.
국내 경제 흐름의 판도가 바뀌어 가고 있다.
국가의 수도권을 중심으로 나라 경제가 좌지우지되는 시대는 지난 것이다.
바야흐로 "지방경제시대"라 한다.
각 지방 경쟁력의 원천인 우수한 기업들은 해당 지역의 얼굴이다.
2004년 한국경제신문 사회부 주관 "지방경제시대"에서 부산지역의 대표 의료기관에 당당히 뽑힌 부산센텀병원(병원장 박 종호 의학박사/www.centumhospital.com/051-750-5000)은 대학병원 수준의 정형외과 전문 병원으로 짧은 개원연혁에 비해 이미 부산,울산,경남 지역 주민들에게 정평이 나있다.
현재 부산센텀병원의 의료장비 및 시술 수준은 대학병원의 수준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많은 환자들이 대학병원이나 서울 소재 대형 병원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굳이 이러한 병원을 찾지 않아도 될 환자들까지 몰리는 것은 경제적 차원에서의 낭비라고도 볼 수 있다.
개인병원과 대학병원 간의 중간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화된 병원이 필요 시 되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
부산센텀병원은 이러한 문제점을 말끔히 소화해내며 굳이 대학병원을 찾는 수고를 덜어주고 있으며 시술분야의 전문적 우수함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병원으로도 확고히 자리 매김을 해오고 있다.
또한 센텀병원은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야간 진료를 하고 있으며 응급 환자를 위한 24시간 응급 수술 체계를 완벽히 갖추고 있다.
센텀병원은 현재 척추센타,인공관절센타,미세수술 센터,관절경센타 등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각 의료진만 15명에 달하며 전문 진료영역의 활성화와 최신 의술을 위하여 부산,경남지역 최초로 무릎,고관절을 동시에 수술할 수 있는 최신 인공관절 컴퓨터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무릎,어깨관절내시경,척추디스크내시경레이저,척추흉강 및 복강내시경,척추엘만고주파응고장치,척추내시경미세수술,전자척추검사기,척추 및 사지 미세수술 현미경,복강경 및 흉강경, MRI,CT,DITI(적외선체열진단기)EMG(근신경전도검사기),골밀도검사기,심장검사가 가능한 정밀 초음파기,최신 물리치료기,임상병리장비 등 첨단 장비를 도입 함으로서 최고의 정형외과 병원으로서 전혀 손색이 없음을 엿볼 수 있다.
개원 2년도 안된 상태에서 멀리 강원도,제주도 등에서도 척추측만증,사지절단환자 등이 찾아오고 있다.
이처럼 아낌없는 투자와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한 진료의 질을 향상 시켜 지역의료발전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최고 수준의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서의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된다.
--------------------------------------------------------
"가슴이 따뜻한 선생님과의 만남"
우리 아기는 선천성 척추 측만증으로 가슴이 따뜻한 선생님을 만나기 전 25일 동안 부모로서 우리 아기에게 이런 병이 생겼는지 너무나 힘들고 괴로웠습니다.
하늘이 우리 부부를 도왔는지 선생님을 뵙고 난 후 저희 집사람은 마음의 안정을 찾고 웃음 띤 얼굴을 보이며 측만증의 불안에서 벗어난 듯 합니다.
선생님의 따뜻한 조언과 향후 치료방법 등 너무나도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눈물이 나올 정도로 고마웠습니다.
저희 집사람이 종이에 하나하나 적어간 질문에 대해서 빠짐없이 답변해 주신 역시 너무 감사드리구요 선생님 4개월 후 또 뵙겠습니다.
부산센텀병원에 근무하시는 모든 의사선생님,간호사 선생님 등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