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기업] ㈜지컨‥세라믹패치안테나 최고기술 자긍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통정보,사람 찾기 등 갈수록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전 세계 GPS 관련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업계들 간의 치열한 경쟁양상을 보이며 춘추전국시대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앞선 기술로 국내 GPS시장을 견인하는 기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지컨(대표 최환 www.jecon.com)은 GPS 시스템 중 세라믹 유전체를 이용한 세라믹 패치안테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국내 GPS를 이용한 교통안전단말기용 세라믹 패치안테나를 개발하며 본격적인 GPS관련 영업을 시작한 이 회사는 설립초기부터 ISO9001과 신기술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2003년에는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됐고,올해에는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2004년도 수출기업화사업' 대상업체로 선정되어 국내를 비롯해 해외시장 개척에도 일조하고 있다.
현재 대만에 월 7∼10만 개의 세라믹 패치안테나를 수출하고 있으며,미국,유럽 시장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이미 세라믹 패치안테나분야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주)지컨은 앞으로 DMB(위성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안테나 분야에 주력해 성공신화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최환 대표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GPS와 DMB의 세라믹 패치안테나 분야에서 글로벌 'No 1'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43)271-99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