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5년 설립된 충남황토벽돌(대표 임창철·www.soilbrick.com)은 30여년 동안 유압식 벽돌을 생산해온 벽돌 전문업체다.

화학성분의 공해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년 간의 연구개발(R&D)을 거쳐 일명 '숨쉬는' 황토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벽돌은 습도 조절 능력이 뛰어나고 항균 효과가 크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곰팡이가 생기지 않고,냄새를 없애는 효능이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적조 방지능력과 방열 효과가 좋고 높은 온도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으며,원적외선 방사량이 많은 장점도 갖고 있다. 모래와 시멘트의 비율을 늘려 기존 벽돌보다 강도 면에서도 월등하다.

'새집증후군'으로 고생하는 도시인이나 실내공간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일반인들에게 적극 권장할 만한 건축자재다. 황토와 참숯을 혼합해 만든 '참숯 황토 벽돌'은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그리고 성인병치료 예방 등에 좋다.

임창철 대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시멘트 제품이 사람 몸에 해롭다는 사실을 알고 황토 연구에 집중해 왔다"며 "황토로 만든 주택은 적외선을 차단해 산소 흐름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겨울에는 따뜻함을,여름에는 자연 그대로의 시원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041)864-5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