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증권,"韓 증시..약세 틈타 매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NG증권는 한국 증시에 대해 약세를 이용해 매수하라고 조언하고 낙폭과대종목,실적 기대 종목,고배당 종목 등을 추천했다.
19일 ING증권은 종합지수가 4월 고점대비 21% 하락하면서 밸류에이션상 과거 2년 평균치를 하회해 매우 저렴한 수준이라고 분석했다.시장 변동성이 커지겠지만 하락을 이용해 매수하라고 권고.
단순한 것이 아름답듯 고점대비 가장 많이 하락한 종목에 주목하라며 INI 스틸,호남석유,LG화학,한솔제지,대한항공,현대증권,신한지주,KT,삼성정밀화학 등을 지목.
또 앞으로 높은 수익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도 주시하라고 조언하고 INI 스틸,동양화재,대한항공,호남석유,한솔제지,LG화학,하나은행, LG전자,현대차 등을 매수 추천했다.
안정적인 배당및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도 투자 유망하다고 지적하고 고배당 종목으로 동양화재,LG화학,부산은행,한솔제지,KT를 언급했다.
내년 주당순익 턴어라운드 종목으로는 대한항공과 국민은행을,주당순익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은 기업은행,LG마이크론,신한지주,옥션,다음,엔씨소프트,인터플렉스,동양화재,신세계, 삼성화재,현대차,LG화학,부산은행,삼성SDI 등을 지목.
또 하반기 긍정적인 주당순익 모멘텀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은행주중 국민은행과 부산은행,IT 종목은 LG마이크론,인터플렉스,다음 등을 꼽았다.소비재 중에서는 신세계/현대차.
한경닷컴 김희수 기자 hs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