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브랜드 대상] 택배 부문 : '한진택배'‥일류화 전략 추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진택배'는 국내 유일의 종합물류 기업인 ㈜한진이 지난 60여년 가까이 쌓아온 전문 노하우를 체계화해 만든 한진의 택배사업 브랜드다.
92년 국내 최초로 'Door to Door'라는 신개념의 택배서비스를 국내에 도입한 이 회사는 물류사업에 있어 또 하나의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전국에 51개의 물류터미널,4백여개의 영업장 및 3천여개의 취급점을 확보,전국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하고,2천6백여대의 차량으로 월 평균 수백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택배업체다.
이미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유럽 대양주 남미 7개 지역의 현지 물류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한 한진은 지난 2000년 10월 미국 내 최대 물류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전세계 우편 물동량의 4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미국 우체국(USPS)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또한 2002년 10월 일본의 후쿠야마통운과 양국간 국제물류 및 택배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도 맺었다.
이와 함께 금년 상반기 중 중부지역(대전)에 국내 최대규모의 택배 허브(Hub)터미널을 착공하고,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규상품 개발을 전개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택배사업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Brand 1,Employee 1,Service 1,Technology 1의 'BEST 1'혁신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기업 브랜드 가치 1위,종업원 능력 1위,서비스품질 1위,정보기술 1위 등 각 분야별 일류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