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시대] 코비코 ‥ 전자상거래 당당한 주역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비코(www.covico.com)는 벤처와 중소기업의 좋은 아이디어 상품을 제조·발굴·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전문 업체다.
이 회사는 가감 없는 상품설명으로 제품의 신뢰성을 더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발빠른 성장을 일궈내고 있다.
인터넷 상거래 초창기인 1999년 설립된 이 회사는 우리나라 대표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옥션에 B2C(Business to Customer:기업이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형태로 물품을 공급해 큰 매출을 올리고,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현재 이 회사는 일본 수출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이룩하고 있으며, 야후·네이트·신세계 등 국내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초창기 업계 선점으로 쇼핑몰 업체가 활발하게 등록될 시기에는 인터넷에 상품수가 제일 많아 상품공급에 대한 입점 제의를 거의 모든 업체로부터 받았으며, 이를 통해 대단위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관해 강의를 하고 있는 이 회사 한우석 대표는 ?인터넷을 통한 경우 소비자들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상품, 저렴한 가격의 상품, 아이디어 상품들을 주로 구매하는 성향이 있다?며 ?우리 회사는 이런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신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크레임 제로·최단시일 납품을 준수를 비롯 세계 최초 실시간 채팅상담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일반 기업체의 대외홍보 제품(기념품, 사은품, 판촉물, 행사품 등) 공급에 주력하고 있는 이 회사는 최근 '핸드폰 사운드 공유기'를 개발해 시장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2)971-9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