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품질ㆍ소비자안전대상] 소비자안전대상 : 파리크라상‥안전정보경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리크라상은 매장에서 빵을 직접 굽는 방식으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신선함과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매장 시스템으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한 것.
파리크라상 식품기술연구소는 제품 고급화·세련화·대중화를 위한 연구개발,규격분석,원재료 및 제품 안전성 평가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을 본사와 점포 '위생관리의 날'로 정해 전 현장과 점포에 대한 자체 위생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위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주관하는 HACCP(위해요소 중점 관리기준) 시범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미 식품안전 확보를 위해 품질보증에 대한 국제규격 ISO 9001을 1997년 획득한 바 있다.
파리크라상은 철저한 고객만족 경영활동이 소비자 안전경영의 기본이라고 판단,1차 고객인 가맹점주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가맹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과 가맹점 종합보험 지원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슈퍼바이저·품질관리·지원기사 3인이 한 조가 돼 점포를 지원하는 '3인의 헬퍼(Helper)'제도도 운영 중이다.
이밖에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는 한편 고객모니터 제도도 시행,식품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파리크라상은 앞으로 각 점포에서 이뤄지는 행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