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은 없다] 세계진출 : 하이텍홀딩스..기술중시…적극적인 인재투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하이텍홀딩스(대표 하달규 www.hitecholdings.co.kr)는 발전제어, 방사선제어, 의료기기 및 환경분야의 전문 벤처기업으로 2000년 3월 설립한 후 꾸준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 회사는 설립 당시 부설 중앙연구소를 먼저 설립할 만큼 기술을 중시하는 기술벤처기업으로써 설립 당해년에 이온수 생성기(ION_FARMS) 출시를 비롯 2001년 5월 중기청 산학연 공동 누설전류 측정기 개발과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9월에는 한수원과 핵연료 재장전 기증기 제어장치 개발계약 체결에 이어 10월에는 고리원자력연수원과 교육용 핵연료재장전기 제어공급장치 및 산업자원부와 원전 증기누설 감시시스템 등의 개발계약을 체결하는 등 정부 프로젝트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2월 수소점화기를 개발 완료하고 영광 6호기 수소점화기를 납품해 산업자원부의 비파괴검사용 고속중성자 촬영검사장비와 디지털방사선 감시계통 등을 개발하는 전력연구개발사업으로 선정되는 등 국책사업인 발전용 제어계측기술을 국산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하 대표는 "그동안 국내 원자력 발전소 제어계측기술은 기술축적 미흡으로 대부분 수입에 의존해 왔다"며 "우리 기업들이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해 시급히 해외 기술 의존 및 종속으로부터 탈피해야 한다"고 말하고, "(주)하이텍홀딩스는 원자력 발전소 기자재 개발 선두에 앞장서 안정된 공급과 유지보수 능력을 갖추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주)하이텍홀딩스가 개발한 기술은 디지털 방사선 감시계통 시스템 기술을 비롯 핵연료 재장전 기중기 제어장치, 산업시설 증기누설 감시시스템, 수소점화기 및 이온수 생성기 등을 개발하며 이들 제품의 국산화에 주력하고 있다.
(주)하이텍홀딩스는 남다른 기술 노하우와 전문기술인, 계측제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자력 및 수화력 계측제어 시스템과 방사선 측정기기를 개발·제조하는 초일류기업으로 성장을 노리고 있다.
(032)326-9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