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월배당 ETF로 투자자들의 자금이 모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자산운용은 6일 'SOL 월배당 ETF' 시리즈가 순자산 5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월배당 ETF 시장은 3조 4천억 원 규모로 지난해 말 대비 2조 5천억 원 이상 증가했다.
현재 국내 월배당 ETF 시장에는 8개사가 38개 상품을 운용 중이며, 신한자산운용은 현재 'SOL 미국S&P 500' ETF를 비롯해 환헤지형 배당 ETF인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H)' 등을 운용 중이다.
특히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는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순자산 3,500억 원을 돌파했다.
신한자산운용은 이달 말 채권형 월배당 ETF를 상장하는 등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미국 장기채를 활용한 커버드콜 전략의 신규 월배당 ETF 상장을 준비 중"이라며 "배당에 조금 더 집중한 상품이기 때문에 기존의 대표지수형, 배당성장형에 더해 다양한 전략의 월배당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 이슈를 분석하는 한경라씨로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 키워드와 관련 종목들을 분석했다. 이슈 키워드는 지금 시장의 관심이 어디로 쏠리는지 즉각적으로 알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정보다.
한경라씨로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12월 06일 NFT,음원,엔터,빗썸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NFT 관련 종목은 평균 13.6%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NFT 관련 종목으로는 YG PLUS,와이지엔터테인먼트,아프리카TV,컴투스홀딩스,네오위즈홀딩스,덱스터,씨티프라퍼티,하이브,컴투스,JYP Ent. 등이 대표적인 종목으로 꼽히고 있다.
※ 한경라씨로에서 주요속보 실시간 확인하기 (->바로가기)
한경라씨로가 제공하는 이슈 키워드와 관련 종목에 대한 정보는 한경라씨로 웹페이지 (hk.rassiro.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경라씨로 앱을 다운 받으면 해당 정보가 나왔을 때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오늘 투자 주요종목]
YG PLUS,와이지엔터테인먼트,아프리카TV,컴투스홀딩스,네오위즈홀딩스,덱스터,씨티프라퍼티,하이브,컴투스,JYP Ent.
※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하나증권이 일루넥스와 특허 기반 STO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일루넥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기술 매칭 솔루션을 개발, 운영하는 기업으로 기술 특허 거래 플랫폼 테크스톰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일루넥스와 업무협약으로 거래에 필요한 계좌관리업무를 담당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며 비즈니스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일루넥스는 기술 특허 STO 발행을 위한 상품 개발과 조각투자 플랫폼 구축, 운영 등을 담당한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일루넥스와 함께 산업계 지식재산권을 금융시장에 접목하며 손님들의 투자 경험을 넓혀갈 것"이라며 "실물경제를 금융시장에 연결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피나클, 오아시스 비즈니스, 프린트베이커리, 아이티센, 다날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부동산, 예술품, 금·은, 모바일컨텐츠 등 다양한 기초자산으로 조각투자 플랫폼과 증권형 토큰 비즈니스를 협업하고 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