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울전자카드展] 참가업체 : '아이피에스'..교통카드 집에서충전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피에스(www.siki.com)는 자동화 설계장치 및 정보처리기기의 연구개발을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스마트카드시스템,전자시스템의 자동설계를 지원하는 EDA,비메모리반도체인 ASSP 설계 등이다.
카이스트(KAIST) 벤처기업인 아이피에스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든 교통카드 처리가 가능한 단말기를 개발해 선보였다.
이는 무선모뎀,단말기(스마트카드),접촉및 비접촉식 전자화폐형 스마트카드 기술이 접목된 종합 전자기술 제품이다.
특히 대칭키 암호방식인 "DES 알고리즘"이 내장된 인터넷 스마트카드 단말기가 포함돼있어 교통카드를 집에서도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은행업무및 전자상거래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단말기 개발로 아이피에스는 대전시의 버스 요금징수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른 지방자치단체와도 납품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의료정보시스템은 기존의 처방전 전달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인터넷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통합시스템이다.
이는 의약분업의 핵심인 처방전 작성 및 전달과정을 온/오프 라인에서 지원한다.
스마트카드는 기존 처방전을 대신할 뿐만 아니라 결제수단으로도 쓰일 수 있어 진료비 및 조제비 등의 의료비를 결제받을 수 있다.
따라서 이 시스템이 실용화되면 고객은 카드를 발급받아 갖고있다가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카드 속에 처방전을 수록한다.
이어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약국에서 처방을 예약하게 되면 조제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