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산 키위 수입업체인 제스프리 인터내셔널은 골드 그린 등 2종의 키위를 수입,판매한다.
골드키위의 경우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이 풍부, 임산부의 건강에 좋으며 그린키위는 고기를 먹은 후 디저트로 적당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
한상자(8개들이)에 4천원대에 판매.
(02)418-9934
제주감귤농협은 산하 노지감귤 공선출하회는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한 2023년도 생산자조직 연도 대상 평가에서 우수 생산자조직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제주감협 노지감귤 공선출하회는 2015년 결성되고 나서 1년 만인 2016년 연도 대상 본상을 받았으며, 이번에 다시 전국 우수 생산자조직으로 선정됐다.
제주감협 노지감귤 공선출하회의 지난 6월 말 기준 회원 수는 1천여명이며, 9개소의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설립해 선별 출하하고 있다.
평가 기간 출하 물량은 1만923t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3% 증가했다.
공동계산 금액은 17.5% 증가한 230억4천200만원에 달했다.
감귤 전문 품목농협인 제주감협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브랜드 감귤대학'을 운영하고, '감귤원예' 격월간지를 발행해 농가의 재배기술 전문성 향상과 품질 상향 평준화에 앞장서고 있다.
농가-농협 출하계약을 기초로 판매계획을 수립하고, 농가 실익 제고를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에 참여하며 출하조절 및 품질개선을 도모하는 등의 다양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송창구 제주감협 조합장은 "전체 회원 농가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와 농협이 함께 땀 흘린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고품질 감귤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생산자조직 연도 대상은 농협경제지주가 산지 조직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전국 공선출하회를 대상으로 생산, 선별, 출하, 운영 등 영농활동의 전 과정과 품질 관리 등을 심사한다.
지난해까지는 상·하반기에 우수 조직 20개소를 선발했으나 올해부터 전국 시도지역 최우수 조직 9개소(대상 1개소, 최우수상 1개소, 우수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공식 앰버서더로 지수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지수는 다이슨 헤어 케어 신제품을 대표하는 얼굴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다이슨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지수의 사진을 게재하며 앰버서더 선정을 알렸다.
다이슨은 동양인 최초로 보그 프랑스 단독 커버를 장식한 현 시대의 아이콘인 지수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독보적 아우라와 더불어 강인함과 대담함을 지니고 있다. 데뷔 이후 노래,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계를 넘나들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지수의 행보는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어 혁신과 성장을 추구하는 자사의 철학과 닮아 있다며 현실과 타협하지 않고 도전하는 지수의 활동에 영감을 받아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하고 지수의 변화무쌍한 매력과 다이슨의 헤어 케어 기술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아름답고 건강한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수는 “매일 사용하는 다이슨 헤어 케어의 앰버서더가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평소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 다이슨 헤어 케어 제품은 과도한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해주고, 건강한 모발을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매일 잘 사용하고 있기에 앰버서더 선정에 의미가 깊다”며 소감을 밝혔다.
다이슨 뷰티 사업부 케이틀린 피어스 사장은 ”지수는 현대적인 동시에 시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가졌으며, 누구나 열망하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건강한 모발을 떠오르게 하는 인물이다. 그녀를 다이슨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다이슨은 지수와 함께하는 첫 번째 파트너십 활동으로 세라믹팝 컬러의 에어랩
수도권에서 부산으로 이전한 1호 전력반도체 기업인 제엠제코가 연구개발(R&D) 우수성과 기업으로 선정됐다.
제엠제코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제엠제코는 전력반도체 모듈의 전략기술 혁신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공유회에서 이뤄진다.
전력반도체는 전자기기에 들어오는 전력을 장치에 맞게 변환·제어·분배·관리하는 반도체로 '파워반도체'라고도 불린다.
제엠제코는 지난해 10월 본사와 연구소를 경기도 부천에서 부산 기장군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내로 이전한 부산 1호 파워반도체 이전 기업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