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사람컴퓨터(대표 김지문.www.elthe.co.kr)는 통신에뮬레이터 "이야기"로 잘 알려진 인터넷기반음성서비스(VoIP)솔루션 제공업체다.

1993년 창업한 이 업체는 지난해 통신사업에서 인터넷서비스와 VoIP 솔루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지난 1월 인터넷전화 및 통합메세징시스템(UMS) 서비스인 "엘디"를 정식 시작했다.

하드웨어와 결합한 기업용 솔루션인 인터넷전화국 "엘디이스테이션"과 웹콜센터 "엘디이센터"도 선보였다.

현재 일반인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는 엘디 서비스는 국제전화 서비스 대상지역을 일본 중국 등 전세계 2백40개국으로 늘릴 예정이다.

엘디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다.

엘디 솔루션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엘디 서비스를 이용해 미국 지역에 국제 전화를 할 경우 80%이상 할인돼 분당 60원에 통화가 가능하다.

또 국내시외전화(이동통신포함)를 이용할 때는 20%이상 할인,기존 전화비용에 비해 90%까지 통화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엘디이스테이션은 음성압축 방식 기술과 방화벽(Firewall)과 가상 사설망(VPN)에서도 통화할 수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기업안에 전용망 또는 공중 IP망을 통해 음성 영상 등의 여러 데이터를 교환함으로써 기업 구내는 물론 본사와 지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사와 지사간 또는 지사와 지사간의 통화비는 전액 절감되며 회사와 외부와의 통화비는 국내 일반전화의 경우 25%이상,휴대폰의 경우30%이상,국제전화의 경우 80%이상 싸다는 것.

엘디이센터는 기존 콜센터 시스템에 인터넷 전화접속 기능을 추가,고객이 웹사이트를 검색하다가 필요시 웹 페이지 화면상에서 버튼을 클릭해 상담원과 실시간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02)3444-5544

김미리 기자 mi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