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Who is it?"(누구시죠?)
3. "Who''s that on the phone?"(누구시죠?)
4. "May I ask who is calling?"(누구시죠?)
---------------------------------------------------------------
전화가 왔습니다.
receiver를 pick up한 다음에 "헬로우?"가 아닌 "헬러우?로 전화를 받습니다.
상대편에서 "May I speak with Jim?(짐을 바꿔주시겠어요?)" 또는 미국에서 아주 편한 사이에 아주 많이 쓰는 "누구 있어요?"라는 표현인 "Is Jim there?(짐 있어요?)"라는 말이 들리면 "어디시죠?"라고 여러분은 말할 것인데 그럼 "어디시죠?" 또는 "누구시죠?"에 해당하는 영어표현은 무엇일까요?
여러분께서 이미 잘 알고 있을 수도 있는데 영어로는 "Who''s calling, please?"이라고 표현합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calling의 발음을 "콜링"이라고 하기 쉬운데 "컬링"이라고 발음을 해야 합니다.
물론, "Who is it?"이나 위에서는 나와있지 않지만 "Who is this?"라고 말을 해도 됩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이들 전화영어가 아주 쉽다고 생각을 하고 입으로 줄줄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막상 아침에 출근해 일을 하는데 영어권 사람으로부터 전화가 오면 당황을 하게 되어 이미 잘 알고 있는 표현도 헷갈리고 입에서 뱅뱅 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평상시에 여러분 동료와 이들 전화영어표현들을 연습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공손하게는 "Who''s calling?" 앞에다가 May를 넣어서 "May I ask who is calling?"이라고 표현을 한다는 사실 또한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A: Hello?
B: Yes. Is Jill there?
A: Yeah. Who''s calling?
B: It''s Tom from work.
A: Okay, hold on for a second.
B: Sure. No problem
A: She''s busy. Can she call you back?
B: Sure.
A: 여보세요?
B: 예. "질" 있어요?
A: 예. 어디시죠?
B: 같은 직장에 근무하는 "탐"입니다.
A: 아, 잠깐만요.
B: 그러시죠.
A: 질이 지금 좀 바쁜데. 전화를 걸라고 하면 안될까요?
B: 그럼 그러세요.
< 백선엽.''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 저자 bsy72@hot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