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업종인 CAR AV,디지털 멀티미디어 제품시장 여건이 최근들어 상당히 호전되고 있어 올해부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박재범 사장은 오늘의 대성엘텍이 있기까지는 전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큰 역할을 했다고 말하고 성숙기산업에서의 성공기업요소는 안정성과 고성장에 있다고 강조했다.

"성공기업은 대량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시장을 선점해야 합니다.
또 이를 뒷받침할 신기술개발과 히트상품이 있어야 합니다. 특히 가격경쟁력을 위한 생산시스템을 개선하는 노력이 지속돼야하고 아울러 생산기지의 최적화 생산성확보 자금력을 갖춰야 합니다. 특히 안정적 성장의 전제 조건은 거래선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박사장은 성공기업의 철학을 이렇게 피력하고 이러한 철학이 오늘의 대성엘텍으로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강조하고 기업의 성장성은 기술개발 노력과 안목을 갖추었느냐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대성엘텍은 3개의 사업영역으로 구분해 이를 전문화시켜 경쟁력을 키워오고 있다.

자동차부분은 카오디오 카CD 카TV CD체인저 등을 전자부분은 VCR 헤드드럼 켐코더 헤드드럼 DVDP데크,그리고 신규 디지털제품군은 DVD 카라오케 DVDP 등 분야별 전문화를 통해 기술개발 호환성을 갖추고 있다.

자동차 AV의 경우 과거에는 단순한 정보전달 기능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안락한 휴식공간과 다양한 고객선호도를 바탕으로한 CDP CD체인저 TV DVDP 등 제품이 취향에 따라 다양화돼가고 있다.

"당사는 이러한 시장환경에 맞춰 제품마다 기술집약도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주력업종 중 하나인 자동차산업은 현재 시장이 회복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특히 자동차문화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디지털제품의 출현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박사장은 마케팅전략을 강화하고 독자 마켓팅을 통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또 간접 수출의 경우에는 국내종합상사를 통해 시장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관계사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 경쟁력을 키워간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