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넷게임 '스타크래프트' 인기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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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SW는 용도에 따라 크게 3종류로 나뉜다.
가장 먼저 보급된 것이 전자오락실용 아케이드 게임.
전용기기에 게임SW를 내장하고 모니터를 달아 설치된다.
이 시장은 일본 제품의 "독무대"이다.
다음은 PC용 게임.
PC 보급이 늘어나면서 초기에는 전자오락실용 게임을 PC에서 쓸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나 최근들어 PC전용으로 개발된 것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게임.
인터넷 보급과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분야이다.
이 분야에서는 미국 제품이 강세를 보이며 "스타 크래프트"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네트워크 게임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면서 시장을
주도해가고 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가 인기를 끌면서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넷
게임방이 급증, 3천여개로 늘었다.
올해말까지는 1만개에 이를 것이란 전망도 있다.
가격은 PC용의 경우 국내 제품이 보통 2만-3만원대이며 일본산은 3-5만원
수준.
미국제품은 12-15달러(수입가격 기준) 정도로 국산보다 싸지만 사운드와
그래픽의 질이 떨어진다는 평이다.
국내 게임 SW시장은 게임기와 관련 시스템까지 포함할 경우 연간 1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 가운데 전자오락실용 아케이드 게임(게임기 포함)이 3천억-4천억원으로
가장 크다.
PC용 게임은 5백억원정도로 추정된다.
( 한 국 경 제 신 문 1999년 3월 8일자 ).
가장 먼저 보급된 것이 전자오락실용 아케이드 게임.
전용기기에 게임SW를 내장하고 모니터를 달아 설치된다.
이 시장은 일본 제품의 "독무대"이다.
다음은 PC용 게임.
PC 보급이 늘어나면서 초기에는 전자오락실용 게임을 PC에서 쓸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나 최근들어 PC전용으로 개발된 것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게임.
인터넷 보급과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분야이다.
이 분야에서는 미국 제품이 강세를 보이며 "스타 크래프트"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네트워크 게임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면서 시장을
주도해가고 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가 인기를 끌면서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넷
게임방이 급증, 3천여개로 늘었다.
올해말까지는 1만개에 이를 것이란 전망도 있다.
가격은 PC용의 경우 국내 제품이 보통 2만-3만원대이며 일본산은 3-5만원
수준.
미국제품은 12-15달러(수입가격 기준) 정도로 국산보다 싸지만 사운드와
그래픽의 질이 떨어진다는 평이다.
국내 게임 SW시장은 게임기와 관련 시스템까지 포함할 경우 연간 1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 가운데 전자오락실용 아케이드 게임(게임기 포함)이 3천억-4천억원으로
가장 크다.
PC용 게임은 5백억원정도로 추정된다.
( 한 국 경 제 신 문 1999년 3월 8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