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마크, 마마무 휘인, 골든차일드 주찬 부상
갓세븐 마크, 마마무 휘인, 골든차일드 주찬 부상
연말 시상식 시즌을 맞아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아이돌 멤버들의 건강에 비상이 걸렸다. 일부 멤버들이 안무 연습 혹은 스케줄 소화 중 다치는 일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갓세븐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8일 홈페이지에 "마크가 다리를 다쳐 스케줄에 불참하게 됐다"면서 "현재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안정을 취하며 회복에 집중해야 한다는 의사 진단에 따라 불참하게 됐다.

아티스트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갓세븐은 이날 'KBS 가요대축제' 무대와 29일 팬 사인회, 31일 'MBC 가요대제전'에 자리를 함께하지 못한다.


그룹 마마무의 휘인(23)도 부상으로 스케줄 변동이 예상된다. 소속사 RBW는 "휘인이 어젯밤 귀가하던 중 계단에서 발목을 접질려 병원을 찾았다. 검사 결과 타박상은 없지만, 인대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상황이라 깁스와 보호대를 착용했다"고 전했다.

RBW는 "오늘 예정된 베트남 일정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으나, 현지 팬들과 만남에 함께하고 싶다는 본인 의지가 확고해 동행했다"며 "전문의 소견에 따라 의자에 앉아서 공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룹 골든차일드의 홍주찬(19)도 부상으로 팀 활동을 멈춘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홍주찬 군이 최근 안무연습 중 왼쪽 다리를 접질려 병원을 찾았다. 무릎 인대를 다쳐 치료하며 쉬고 있다"며 "부득이하게 연말 일정을 비롯한 모든 스케줄에 불참하게 됐다. 의사 소견에 따라 당분간 치료와 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NCT127의 해찬(18)이 정강이뼈 골절상을 입었고 슈퍼주니어 려욱(31)과 더보이즈 케빈(20)은 A형 독감에 걸려 연예활동을 쉬었다. 트와이스 미나(21)는 지난 25일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 행사에는 참여했으나 건강상 문제로 무대에는 서지 못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