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흐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23일 오전 서울 시내 하늘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날이 흐리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23일 오전 서울 시내 하늘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절기상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인 23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에 서울날씨가 상위권에 오르는 등 날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재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고 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수도권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나쁨' 수준까지 올랐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북부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해 중부 해상과 경기 서해안에서 비구름대가 매우 강하게 발달하면서 동쪽으로 향해 중부지방에는 오늘 낮까지 천둥·번개가 치면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중부지방에는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 남부와 충청 북부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이날 오전 11시 현재 서울(42㎍/㎥), 경기(58㎍/㎥), 인천(38㎍/㎥), 광주(49㎍/㎥), 충북(49㎍/㎥), 전북(43㎍/㎥), 경북(39㎍/㎥)에서 시간당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36∼75㎍/㎥) 수준을 보이고 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