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덕후'들이 추천하는 히트상품은
이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이른바 ‘이마트 덕후’들이 꼽은 베스트 상품은 뭘까.

이마트는 이달부터 이마트 공식 서포터스가 추천하는 ‘이마터즈픽’ 상품을 매장 내에서 별도로 소비자에게 알려 판매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상품은 ‘피코크 더 노란 통통란’ ‘러빙홈 옥수수 스텐 도시락’ ‘JAJU 2단 트롤리 세탁 햄퍼(바구니)’ 등 세 가지다.

러빙홈 옥수수 스텐 도시락은 디자인과 용량뿐 아니라 아이들이 여닫기 쉽고,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세척과 소독이 편하다는 게 장점으로 꼽혔다. JAJU 2단 트롤리 세탁 햄퍼는 원래 용도 외에 장난감 보관함, 공구 보관함, 식료품 보관함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았다.

이마트는 해당 상품을 이마터즈픽으로 표시하고 매장 출입구나 주요 동선에 진열했다. 배너와 포스터(사진)를 통해 상품의 장점도 소개한다.

이마트는 철저히 소비자 관점에서 상품의 장점을 소개하기 위해 이마터즈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제1회 이마터즈 능력시험’을 통해 1기 이마터즈를 선발했다. 이마트에 대한 애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역량 등 4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뽑힌 55명은 오는 10월까지 활동한다.

이마트는 매월 20일까지 이마터즈들이 자신의 블로그 등에 직접 남긴 상품 후기를 바탕으로 상품을 선정해 매장에 소개한다. 상품 선정을 위해 별도로 이마터즈 집행위원도 선발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터즈픽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겐 실질적인 쇼핑팁을 제공하고 이마트도 향후 상품기획 등에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