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석 삼성전자 사장 "QLED TV 중심 초대형 시장 선도"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은 올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혁신기술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현석 CE부문 사장은 23일 제49기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 속에서도 TV·냉장고 등 대표 제품들은 시장점유율 1위를 공고히 했다”며 “12년 연속 글로벌 1위를 기록한 TV 사업의 경우, QLED TV를 중심으로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과 8K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 화질개선뿐 아니라 디자인·콘텐츠 서비스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혁신을 이뤘고, 빅스비 적용으로 TV 자체 기능 강화는 물론 가정 내 모든 기기를 연결해 스마트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덧붙였다.

김 사장은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해 세계 최초로 원하는 크기의 TV를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는 모듈형 TV ‘더 월’을 하반기에 출시하는 등 차세대 TV 기술 개발에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B2B 디스플레이 사업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사업들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며 “스마트 사이니지는 극장·경기장·대형마트 등 적용 시장을 지속 확대하고, 신개념 디지털 화이트보드 ‘삼성플립’과 같은 새로운 시장에도 진입한다”고 말했다.

이어 “냉장고는 6년 연속 세계 시장점유율 1위, 미국 가전 2년 연속 1위 차지했다"며 "생활가전은 새로운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