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방정식 4화 3편] 여행은 돈으로 가는게 아니다
'누구나 저마다의 방식으로 인생의 방정식을 푼다'는 주제로 엮어내는 '인생방정식'.

한경닷컴이 새로 선보이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인생방정식’ 4화는 세계 여행 전문가로 알려진 노미경 작가의 인생담을 다룬다. 노 작가는 전 세계 150여 개국을 누빈 여행가이자 성인 대상 성교육 전문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영상] 인생방정식 4화 3편 노미경 편

이번 화에서 노 작가는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와 가지 못 하는 이들을 위한 조언을 전했다.

저렴한 여행지 찾는 방법, 비행기표 구매 요령 등 여행 경비를 줄이는 법에 대해서 설명했다. 돈 때문에 여행을 가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 "돈과 시간이 있지만 여행을 가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며 "여행을 가기 위해선 돈보다 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이 스스로를 돌아보는 방법으로 여행을 꼽으며, 올해 수능이 끝난 수험생 부모 세대에게 여행을 적극적으로 권했다.

“높은 교육열에 부모들이 자식 뒷바라지에 힘 쓰느라 정작 자신을 위한 시간이 없었다”며 “여행이야말로 나한테 주는 최고의 선물”이라 말했다.

인생 방정식 4화 노미경 작가 편은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14일(목), 15일(금) 3일 간 연속으로 방영된다. 영상은 한경닷컴(www.hankyung.com) 웹 및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는 모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인생방정식? 영상과 음성 서비스를 두루 겨냥한 팟캐스트 형식이다. 전문가의 식견을 디지털 공간에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배울 수 있다. 인생 방정식은 새로운 디지털 뉴스 서비스 실험의 일환이기도 하다. 크로마키 촬영 기법으로 출연자 배경에 다양한 그래픽과 부가정보를 입혀 시청각 몰입도를 높인다. 젊은 모바일 독자를 겨냥해 속도감 있게 영상을 편집한다.

이재근 한경닷컴 기자 rot0115@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