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영 "연예인은 외로워…연애할 때 찌질한 짓 많이 했다"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유소영이 자신의 연애 스타일을 공개했다.

유소영은 남성 잡지 맥심(MAXIM) 12월호 표지 화보에서 '외로운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그간 감춰온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관능미를 한껏 발산했다.

촬영을 진행한 맥심 채희진 에디터는 "애프터스쿨 시절 유소영은 발랄하고 귀여웠지만, 배우 유소영은 표현의 폭이 훨씬 넓고 깊다. 화보 촬영할 때 순간순간 몰입하는 연기력이 좋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공개된 표지 화보 속 유소영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빨간 원피스 차림으로 환하게 웃고 있다. 긴 촬영 시간에도 불구하고, 유소영은 촬영 내내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미소를 잃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2009년 걸그룹 애프터스쿨로 정식 데뷔한 유소영은 1년도 채 되지 않아 탈퇴해 팬들의 아쉬움을 낳았다.

유소영은 "연기가 원래 전공이기도 했고, 당시 건강이 많이 안 좋았던 것도 사실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애프터스쿨로 많이 사랑받던 시기였지만 난 한 번 결심하면 누가 뭐라고 해도 직진하는 스타일이다"라며 그때 결정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유소영은 “지금도 노래방 가면 애프터스쿨 노래를 부른다. 친구들한테는 ‘나는 한 파트밖에 없으니까 나머지는 너희가 불러!’라고 하고, 내 파트만은 사수한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미스춘향 선발 대회, 'TV 유치원 하나둘셋'의 하나 언니, 걸그룹, 배우 등 긴 연예계 생활을 해온 유소영은 "치열한 연예계에서 강인한 마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그는 "연예인은 외로움을 부정할 순 없다"며 이별 후 외로워서 남자에게 먼저 연락해본 적 있느냐는 질문에 "난 대부분 연락을 받는 편이었다. 연애할 때도 재지 않고 좋으면 표현하고 찌질한 짓도 많이 해서 오히려 후회가 없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