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현대, 중국 위기 돌파할 비장의 카드 '올 뉴 루이나' 등판
현대자동차의 중국 현지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가 소형 세단 ‘올 뉴 루이나’(사진)를 앞세워 위기 돌파에 나섰다.

베이징현대는 19일 중국에서 올 뉴 루이나 신차 발표회를 열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2010년 중국 시장에 첫선을 보인 루이나는 지난달까지 116만 대 넘게 팔린 소형 세단 모델로, 베이징현대의 고속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회사 측은 이번 신형 모델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올 뉴 루이나는 이달 초 가동에 들어간 베이징현대의 충칭공장(5공장)이 생산하는 첫 양산 차 모델이기도 하다.

지난 6월 초 충칭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될 당시 올 뉴 루이나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연비, 동급 대비 최대 트렁크 공간, 차체자세제어장치(ESC)·경사로밀림방지장치(HAC) 등 동급 대비 우수한 안전 사양, 음성인식 기능 등으로 현지 매체와 딜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카파 1.4 MPI 엔진과 5단 수동 또는 4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됐다.

이날 신차 발표회 행사는 주요 현지 매체, 딜러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징, 시안 등 7개 도시에서 열렸다. 베이징현대는 20대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합성한 젊은 감각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