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미사역 투시도
힐스테이트 미사역 투시도
수도권 동부권의 신흥 주거지로써 높은 인기를 끌던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가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유망 투저처로 꼽히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실거주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소형 면적의 경우 전월세 임대차를 활용한 수익창출도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미사강변도시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데다, 주변으로 대규모 업무단지가 밀집해 있어 관련 임대수요가 풍부해 투자상품로의 가치가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아파트 분양의 경우 중도금 및 잔금대출규제 강화, 분양권 전매 제한 등의 규제로 인해 투자 장벽이 높아진 반면 오피스텔은 관련 규제의 제한에서 자유롭다는 점도 오피스텔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이 같은 인기는 오피스텔 청약 및 계약결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된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강변’은 최고 248대 1의 청약 경쟁률 등 전 실이 청약 마감된 후 단기간 내에 완판됐다.

이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6월 미사강변도시 중심입지에서 ‘힐스테이트 미사역’을 분양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미사역’ 6월 분양”

‘힐스테이트 미사역’은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 11-1, 12-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최저 6층~지상 최고 30층, 12개 동 전용면적 22~84㎡로 구성된다.

단지는 11-1블록 680실, 12-1블록 1344실로 두 개 블록을 합하면 총 2024실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진다.

특히 원룸형부터 주거형까지 다양한 면적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수요 및 임대수요 모두의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 저층부에는 프랑스 테마의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되어 단지 내 생활도 편리하다.

이는 연면적 약 9만5천여㎡ 규모에 쇼핑, 여가, 문화, 외식시설 등이 조성예정인 복합상업시설이다.

대형 앵커네턴트인 멀티플렉스(CGV)의 입점이 선확정 되어있고, 대형서점, SSM, 키즈테마파크 등도 입점이 용이하다.

앞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강변과 함께 미사강변도시 내 힐스테이트 오피스텔 브랜드타운도 형성해 랜드마크로 발전도 기대된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가칭)과 직접 연결 예정인 초역세권 단지

미사강변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에 자리 잡은 입지도 강점이다.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가칭)이 12-1블록과 직접 연결(예정)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지구 내 교통 및 상업 인프라를 누리기 가장 좋은 입지로 평가받고 있어 입주 후 생활 편의성도 높을 전망이다.

또 주변으로 망월천이 바로 가까이 있어 수변공원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스타필드하남, 홈플러스 하남점, 이마트 하남점 등 쇼핑시설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종합운동장, 미사리 경정장, 하남문화예술회관등 각종 여가문화시설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연 내 코스트코가 개점할 예정이고, 이케아도 강동구 입점을 추진중에 있어 향후 편의시설은 더욱 확대된다.

도로 교통망도 뛰어나다. 잠실과 강남을 각각 차량으로 10분, 20분대에 이동 할 수 있는 교통편을 갖추고 있다.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미사IC와 상일IC, 하남IC도 가까워 시내외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강일~미사)이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에 검토사업으로 추가되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단지 인근 강동첨단산업단지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 등 기업이 입주해 관련 수요가 풍부하며, 주변으로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도 들어설 예정이라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미사역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자곡사거리에 위치하며, 6월 초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분양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