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 주말 경품 이벤트 전경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 주말 경품 이벤트 전경
상가, 오피스텔 분양시장에 ‘휴일 마케팅’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평일 시간 이용이 자유롭지 못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주말을 이용해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면서 업체별 모객 효과 덕을 충분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매주 주말 ‘고객’으로 북적인다.

대다수가 투자 상품을 보러 오지만 매주 주말 펼쳐지는 ‘주말 경품 이벤트’도 고객 몰이에 한몫하고 있는 셈이다.

업체 측이 내놓은 경품도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하다. 대우TV, 삼성 공기청정기, 매직쉐프 진공청소기, 버팔로 아파치 아이스박스 등을 추첨해 증정한다.

한편,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 2차분 분양에 한창이다. 투자임대수익안심보장제 혜택을 통해 임대수익 총 2400만원 (위탁시행사 삼인컴퍼니㈜ 2년 보장)을 받게 된다. '중도금전액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미등기전매가 가능하고 주택 임대사업자등록 시 취득세도 면제된다.

서울 30분대 부평구청역 지하철 1호선, 7호선과 불과 100m 이내다. 인근 500m 내 대형마트, 구청, 병원, 공원(굴포천) 등이 있다. 한국GM 부평공장, 한국수출4차 국가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55에 위치한다.

이례적으로 평일이 아닌 일요일에 단지내상가 입찰을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현장도 있다.

지난 19일 견본주택 공개 후 1·2단지를 대상으로 25일부터 사흘간 입찰신청서 접수를 받는
창원시 중동의 ‘유니스퀘어’의 입찰은 28일 일요일이다. 계약은 29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분양관계자는 "유니스퀘어에 관심이 높지만 입찰일이 평일이면 불참할 수밖에 없는 수요도 적지 않아 다수의 입찰 참여가 가능하도록 휴일 입찰일을 정했다"며 "일요일 입찰일이 알려지면서 문의와 상담이 부쩍 늘었다"고 했다.

한편, ‘유니스퀘어’는 지상 1~2층, 총 6개 동 규모의 전면 개방 스트리트형 상가다. 입점 후 창원 중동 유니시티 6100가구를 고정수요로 확보한다. 단지 옆으로 유니시티 어반브릭스, 신세계 복합쇼핑몰(예정) 등의 상업시설과 연계돼 상권을 형성하게 된다.

상가가 들어서는 단지에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이 설계하는 중앙공원과 사화공원이 개발될 예정으로 유동인구도 증가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동 317번지에 마련된다.

▶ 휴일 마케팅을 진행중인 수익형부동산 현황
일요일에 상가 입찰을? … 분양시장 '휴일 마케팅' 효과만점
병의원 개원 예정의를 대상으로 휴일 세미나를 개최하는 분양현장도 있다. ‘남동탄 우성메디피아’는 의료전문상가로 예비 병원장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6월초 일요일에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미 여러 진료 과목 신청이 진행되고 업체 측은 전하고 있다.

한편, 상가·오피스텔 전문건설기업 우성건영이 시공하는 이 상가는 연면적 19,259.96㎡,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점포 수는 149개다. 주차 규모는 155대로 법정대수보다 155.32%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고객의 상가 이용 불편을 최소화했다.

남동탄 4만여 세대의 중심상권인 일반상업지역에 위치하고 사업지 블록에서는 최초 공급 상가다.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대로 14길 5-9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