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수영장 인피니티 풀
쉐라톤수영장 인피니티 풀
한국인이 사랑하는 휴양지 괌은 연중 기온이 온화해 언제 가더라도 부담이 없다. 괌은 휴양을 위한 여행지인 만큼 무엇보다 리조트 선택이 중요하다.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나 물놀이 시설은 잘 갖춰져 있는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괌 여행을 특별하게 해줄 괌 중서부 지역의 빼어난 리조트 네 곳을 소개한다.

자연 친화 리조트, 쉐라톤 라구나 괌

[여행의 향기] 연중 언제나 온화한 날씨…'휴양 1번지 괌'으로 오세요
야자수가 가득한 남국의 정취와 에메랄드빛 바다. 괌 하면 누구나 그려봤을 모습이다. 쉐라톤 라구나 괌은 그런 의미에서 괌 그 자체다. 전체가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객실로 괌의 자연을 가장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쉐라톤 라구나 괌의 상징은 투숙객만 들어갈 수 있는 소규모 섬인 알루팟 아일랜드다. 아름다운 백사장과 자연을 그대로 간직해 미니 괌으로도 불린다. 무동력 해양스포츠, 카약, 카누, 워터바이크, 스노클링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선택관광으로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의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스위트룸 투숙객에게 기본 제공하는 라구나 클럽 라운지도 쉐라톤 라구나 괌을 더 특별하게 한다. 20가지가 넘는 디저트, 조식 서비스, 칵테일 서비스, 음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품격 높은 다이닝 시설도 갖추고 있다. 웨스턴 스타일 뷔페 레스토랑 ‘라 카스카타’, 격조 있는 일식 요리와 철판구이가 주 메뉴인 ‘더 프레지던트 니폰’,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괌 전통 공연이 펼쳐지는 ‘베이사이드 비비큐(BBQ)’, 스타벅스 커피와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는 ‘더 포인트’ 등 선택의 폭이 넓다.

다양한 액티비티의 가족 휴양지, PIC 괌

PIC 괌 워터파크
PIC 괌 워터파크
PIC 괌은 어린이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 있는 리조트다. PIC 괌은 특히 키즈클럽이 잘 갖춰져 있다. 독보적인 노하우와 전문가의 철저한 관리로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다. 그림 그리기와 공작, 레고 게임 대회 등 실내 활동과 미니올림픽과 물놀이 등 실외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만 4~11세 어린이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오전반과 오후반, 종일반, 야간반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관련 시설과 물놀이 시설도 잘 갖췄다. 인공 수족관과 라군 카약, 워터 슬라이드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가 가능한 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가 있으며, 리조트 바로 앞에 펼쳐진 해변에서는 세일링, 카약,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PIC 괌은 골드카드 하나로 숙박, 전 일정 식사, 리조트 내 워터파크의 70여가지에 달하는 레저스포츠 시설 이용, 장비 대여와 강습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모가 골드카드를 소지한 경우 만 12세 미만 자녀는 두 명까지 골드카드를 제공 받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필요없다.

아메리칸 스타일, 힐튼 괌 리조트&스파

힐튼 괌 리조트 & 스파
힐튼 괌 리조트 & 스파
힐튼 괌 리조트&스파는 1972년 세워진 괌 최초의 리조트다. 오랜 전통 속에 격조 높은 아메리칸 스타일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다.

힐튼 괌 리조트&스파는 다양한 객실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646개 객실이 메인타워, 프리미어타워, 타시클럽 등 세 개의 각기 다른 콘셉트 건물에 있다. 세 건물 중 가장 많은 객실이 있는 메인타워는 1층에 메인 로비, 레스토랑, 기프트숍, 수영장 등 편의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특히 선호하는 곳이다. 프리미어타워는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욕실과 발코니가 다른 타워보다 넓고, 욕조와 독립된 샤워부스가 설치돼 있다. ‘호텔 속의 호텔’이라는 콘셉트의 타시클럽은 2007년 괌 정부 관광국으로부터 ‘관광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시설이 빼어나다.

열대 정원 속 자쿠지,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워터 슬라이드, 시원한 폭포, 아름다운 바다와 닿을 듯한 느낌의 풀과 수중 농구대가 있는 액티비티 풀 등이 즐거움을 선사한다. 호텔 바로 앞에 펼쳐진 해변은 형형색색의 물고기와 산호초가 많아 스노클링 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아름다운 경관의 오션뷰, 호텔 니코 괌

니코오션프론트 슈페리어
니코오션프론트 슈페리어
우아한 외관을 자랑하는 호텔 니코 괌은 492개의 객실이 모두 오션뷰인 해변 리조트로 아름다운 경관과 휴식을 즐기기 원하는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투몬비치 인근에 있어 객실에서 바라보는 경관이 아름답다.

호텔 니코 괌 수영장은 괌에서 가장 긴 72m의 스릴만점 워터슬라이드는 물론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를 위한 두 개의 키즈풀이 있어 온 가족이 즐겁게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밤이 되면 야자수와 트로피컬 식물들이 가득한 풀장에 은은한 달빛과 풀 사이드 조명이 어우러져 남국의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가 절정을 이룬다.

호텔 니코 괌은 10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갖추고 있다. 환상적인 전망과 우수한 맛으로 괌 최고 중식당으로 꼽히는 토리와 인터내셔널 뷔페가 유명한 마젤란, 일식당 벤케이 등이 호텔 니코 괌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이다. 폴리네시안 민속춤과 불 쇼를 즐길 수 있는 ‘니코 선셋 비치 바비큐’, 짜릿한 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니코 매직 디너쇼’ 등 식사와 볼거리를 겸비한 레스토랑도 있다.

우동섭 여행작가 xyu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