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온라인서비스 고객평가단 위촉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여 사용자 중심의 온라인서비스 개선
소통과 화합으로 고객과 함께 디지털증권사로 성장


KB증권(사장 윤경은, 전병조)은 28일 온라인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KB증권 온라인서비스 고객평가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B증권 온라인서비스 고객평가단’은 KB증권의 신규 온라인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의 시각으로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찾아내는 온라인 고객패널제도다. 온라인 거래에 익숙하고 투자경험이 풍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30명이 선발됐으며 27일 제1기 발대식을 개최해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주요 활동은 ▲신규 온라인 거래채널 체험 및 개선 의견 개진 ▲주제별 활동 보고 및 개선방향 제안 ▲온라인서비스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상담 체험 ▲온라인 투자 콘텐츠 체험 및 정보수집 ▲월 1회 정기토론회·세미나 참석 등이다. 오는 10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KB증권은 이번에 위촉된 고객평가단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 및 서비스 품질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활동비 지원과 우수 제안 활동에 대한 포상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윤경은 사장은 “고객과의 소통 창구인 ‘KB증권 온라인서비스 고객평가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중심의 온라인서비스로 개선하고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확보할 예정”이라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디지털증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KB증권 온라인서비스 고객평가단’은 지난 달 출범한 KB증권 서비스 전반과 금융상품을 체험하고 제안하는 ‘KB 스타 메신저’를 비롯해 KB금융그룹 계열사 고객패널간 협업을 통한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