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JTBC 대선토론에서도 홍준표 안 쳐다볼까…미리 본 자리배치
25일 JTBC(중앙일보 ·한국정치학회 공동 주관)가 주최하는 대선후보 토론회가 스탠딩 토론이 아닌 원탁 테이블에서 진행된다.

JTBC는 24일 소셜라이브를 통해 각 후보간 자리 배치를 공개됐다. 또 JTBC는 애초 예정된 토론 간 실시간 팩트체크는 하지 않기로 했다.

토론 간 사회자의 개입에 대해서는 일정부분 개입하지만 그것을 최소화해 토론의 묘미를 살리겠다는 원칙이다.

또 토론간 시청자들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서는 서로의 눈빛을 보며 반응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원탁 형태를 꼽았다.
안철수, JTBC 대선토론에서도 홍준표 안 쳐다볼까…미리 본 자리배치
이날 소셜라이브에서 공개된 원탁 테이블 자리에 따르면, 손 앵커가 원탁 중심에 앉아 있고 손 앵커 좌측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우측에는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자리한다. 또 안 후보 좌측에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유 후보 우측에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자리하며 홍 후보와 문 후보 사이에는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손 앵커를 마주 보며 자리한다.

또 각 후보자 앞에는 시간 타이머가 위치해 남은 시간을 확인하며 토론에 임할 수 있다.

지난 대선토론때 홍준표 후보의 사퇴를 요구하며 시선을 맞추지 않았던 안철수 후보의 오늘 토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안철수, JTBC 대선토론에서도 홍준표 안 쳐다볼까…미리 본 자리배치
한편 JTBC의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는 25일 '뉴스룸'을 단축 편성하고, 오후 8시40분부터 시작한다. 이날 '뉴스룸'은 안나경 앵커가 단독으로 진행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