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역량&부가가치 1위] 세계 120여개국에 수출하는 '국가대표 정밀 전자저울'
카스는 1983년 설립 이래 ‘세계의 무게를 단다(We weigh the world)’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발전한 국내 대표 전자저울 업체다. 국내 벤처기업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됐다. 30여년 전 저울에 대한 불신이 만연하던 시기에 디지털 전자저울을 개발 및 보급해 계량에 대한 불신을 없애고 신뢰를 쌓아온 기업이란 자부심을 갖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역량&부가가치 1위] 세계 120여개국에 수출하는 '국가대표 정밀 전자저울'
국내 저울시장은 상업용, 산업용, 실험용 등 여러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독일, 일본 등에서 수입되는 저울도 있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카스는 국내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해외 120여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매출 100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다양한 센서기술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지원한다.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기술인 센서를 활용해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고객 맞춤형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다.

김태인 대표
김태인 대표
카스는 지난 3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 ‘스마트공장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에 참가해 스마트 공장 및 자동화 장비 구축에 필요한 센서 솔루션을 선보였다. 국제 공장 자동화전(AIMEX)이라고도 불리는 이 전시회는 1990년 국내 최초 공장자동화 전시회인 ‘KOFA’로 시작한 이래 국내외 자동화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최첨단 기술을 이끌어왔다. 산업자동화를 위한 혁신제품 및 솔루션과 자동차, 전자, 선박 등 제조업 종사자를 위한 비즈니스의 장으로 꼽힌다.

지난 4월6일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계량산업 관련 전시회인 ‘인터웨잉(Interweighing) 2017’에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

카스는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계량·계측 기술을 적용한 상업용·산업용 계량기기 및 센서 솔루션을 세계 무대에 소개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이 전시회에는 130여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비자동·자동 계량 장비, 저울, 시스템, 표시기, 로드셀, 테스트 장비 및 장치와 같은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