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차(茶)처럼 마시는 '만성 피로 회복제'
직장인들은 잦은 야근 등으로 피로에 시달리지만 정작 운동 등 건강을 챙길 시간은 부족하다. 최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나와 눈길을 끈다.

JW중외제약 ‘굿나잇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L-테아닌과 영국산 비타민C 1000㎎을 주원료로 한다. L-테아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간의 뇌파 중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느끼게 하는 알파 뇌파 발생을 증가시키는 기능을 한다. 잦은 야근과 업무,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의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또 다른 주원료인 비타민C는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 굿나잇테아닌에는 세계적인 비타민 제조사 DSM의 비타민이 사용됐다. 제품에 DMS의 등록 상표인 퀄리시(Quail-C) 마크가 부착돼 있다. 회사 측은 제품 구매 시 퀄리시 인증마크를 확인할 것을 권유했다.

굿나잇테아닌은 분말 제품으로 1포를 물에 타서 음료처럼 마시면 된다. 스틱 형식으로 돼 있어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새콤달콤한 자몽맛으로 만들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굿나잇테아닌은 30포 1개월 분량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루 1포를 섭취하면 된다. JW중외제약 공식 쇼핑몰인 제이웰데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앞으로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 경로를 확대해 접근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