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EBS 분석노트 국어’, 고등참고서 주간베스트셀러 1위 선정
메가스터디가 EBS연계 대표 교재인 EBS 분석노트 국어가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인터파크 도서에서 작년에 이어 고등참고서 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수능특강을 완벽 요약·분석한 EBS 분석노트 국어는 수능특강 문학과 독서를 영역별, 세부 제재별로 통합하여 재구성한 책이다. 학습 능률을 고려하여 시대나 주제, 분야 등의 기준에 따라 재분류해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수능 전문가들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핵심 내용을 선별하여 정리하였고, 제재마다 출제 가능성이 높은 정도를 별도로 표시하여 학생들이 중요도에 따라 학습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특히, EBS 교재에 수록된 문항을 철저히 분석하여 해당 제재에서 실제 수능과 연계되어 출제된다면 어떻게 변형 출제될 수 있는지, 새로운 문항이 출제된다면 어떤 유형으로 출제될 수 있는지를 예측하고 그와 관련한 주요 학습내용을 정리해 수험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출제된 내용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실수하기 쉬운 함정 부분을 짚어 주어, 유사한 성격의 문제에서도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주의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관계자는 “EBS 분석노트 국어가 작년에 이어 고등참고서 분야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수능특강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방대한 자료를 완벽 요약·분석하여 수험생들이 꼭 학습해야 하는 부분을 정리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수능특강을 요약·분석함으로써, 수험생들이 별도로 수능특강을 정리하는 시간을 절약해 주고 휴대성과 가독성이 좋아 수험생들의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현재 EBS 분석노트 국어뿐만 아니라 EBS분석노트 영어 역시 온라인 서점 예스 24에서 10위, 인터파크 도서에서 5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온라인 4대 서점에서는 EBS분석노트 구매 수량에 따라 3색볼펜 및 카카오수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