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30일 교통법규 위반에 갑질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박성중 바른정당 의원에게 "안전행정위원회 간사직 사퇴로 사죄하라"고 말했다.

김효은 민주당 부대변인은 "박성중 의원이 지난 28일 신호위반을 하고도 단속 경찰관의 이름을 묻고 현장을 촬영하는 등 비상식적인 갑질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김 부대변인은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아직도 교통법규 위반하고 ‘나 이런 사람이오’라고 호통치느냐"며 "교통법규 준수는 운전자 누구라면 지켜야하는 사회적 합의"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성중 의원의 이런 행태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소방서에 119 긴급전화를 걸어 ‘나 도지사인데, 관등성명을 대라’는 코미디같은 사건을 다시 떠올리게 돼 씁쓸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성중 의원은 단속 경찰관에게 정중히 사과하고 간사직에서 물러나라"고 촉구했다.

앞서 28일 박 의원은 자신이 탄 카니발 차량이 서울 송파구 몽촌토성역 삼거리에서 금지신호를 무시하고 우회전하다가 경찰에 적발되자 경찰관 이름을 확인하고 내려 현장을 촬영했다. 박 의원은 경찰청이 소관기관인 안행위 간사로서 그 직위를 이용해 ‘함정단속’이라고 항의하고 관할 송파경찰서 정보관의 사과까지 받아내 ‘갑질’논란의 주인공이 됐다.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