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 / 사진=이진욱 기자
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 / 사진=이진욱 기자
[이진욱 기자] "요리할 때 마음만 앞서는 아빠들에게 권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28일 서울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열린 '셰프컬렉션 익스피리언스데이'에서 2017년형 세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구 상무는 "신형 패밀리허브는 음식 보관 뿐 아니라 요리도 돕는다. 필요한 식재료를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며 "초간단 요리부터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요리까지 패밀리허브 레시피가 있어 가능하다. 초보 주부도 프로 주부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패밀리허브는 냉장고 기능 외에도 가족끼리 메시지나 사진, 그림 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 음악·영상 감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 세계적 셰프(요리사)들의 레시피(조리법) 안내 기능 등이 결합된 다기능 스마트 냉장고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와 미디어와 주부 블로거·리뷰어 등을 대상으로 제품의 특징과 혁신 기능, 사용성 등을 설명했다.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 멤버인 임기학 셰프는 "신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요리의 시작인 다양한 재료들을 최고의 신선도로 제공하고 숙성까지 가능하게 한다"며 "800여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최고의 냉장고"라고 말했다.

냉장고 정리 전문가인 강명진 주부는 식재료의 구입 일자 등을 관리하고 음식 주문까지 할 수 있는 패밀리허브의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에 대해 "전문가처럼 똑 부러지게 식재료를 관리해주는 푸드 매니저"라고 평했다.
[현장+]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요리 못하는 아빠들에게 권한다"
2017년형 패밀리허브에는 스마트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음성인식 기능은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었다.

구성기 상무는 "2016년형 제품은 터치 기능을 적용했지만 이번 신제품은 음성으로 명령하고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다"며 "요리를 할 때나 음악을 들을 때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패밀리허브는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말만 하면 인터넷 검색부터 식재료 주문,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을 할 수 있다. 현재 삼성전자의 자체적인 음성인식 기능이 적용됐지만 향후 '갤럭시S8'에 탑재된 인공지능 가상비서 '빅스비'로 통합될 예정이다.

구 상무는 "2017년형 패밀리허브는 한층 강화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삼성이 리드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라며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