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1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아들의 공기업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 "청문회 개최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전 대표는 입만 열면 반칙, 특권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외쳐왔는데 정작 아들은 공공기관에 반칙, 특혜를 통해 입사했다는 의혹이 커지고 있다"며 "하지만 문 전 대표는 제대로 해명조차 못 하고 있다"고 공세를 퍼부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둘러싼 천문학적 액수의 뇌물수수 의혹을 막지 못한 장본인"이라며 "이제 아들까지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데 대한민국 청년의 좌절감을 생각하면 명색이 대통령이 되겠다는 분에게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 아들이 채용된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당시 원장은 문 전 대표가 청와대 민정수석 재직 당시 노동비서관으로 근무했던 사람이라고 한다"며 "우리 당은 2012년 대선 때 청문회 개최를 요구했었지만 민주당 반대로 이뤄지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무 근거 없이 제기되는 비방과 거짓을 옮기는 가짜뉴스는 걸러지고 불법이면 엄중 처벌돼야 하지만 몇 년 동안 유력 대선후보의 아들에게 제기되는 의혹은 반드시 규명되고 검증돼야 한다"며 "문 전 대표는 다른 사람들 비난 전에 본인 아들의 반칙 특혜 의혹을 명확하게 소명하라"고 요구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 또한 "취업과정에서 문준용 씨의 여러 가지 특혜 의혹이 남는다"면서 "통상 15일간의 공고기간을 6일만 공고한 것이라든지, 일반직이 아닌 연구직 초빙 공고는 물론 이 좋은 자리를 단지 2명만 응모했다는 사실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선주자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문 전 대표의 아들이라면 대선후보의 검증대상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최근 들어 문 전 대표가 공정과 정의를 주장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의혹해소에 대해서는 누가 제안하기 전에 스스로 나서서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문 전 대표의 아들 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취업을 둘러싼 의혹은 서류를 접수 마감 후 제출한 점, 2명을 뽑는 공공기관에 2명이 응시한 점, 12줄짜리 응시원서와 '귀고리·점퍼 차림'의 증명사진에도 합격했다는 점 등으로 인해 불거졌다.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