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위한 금융상품] 통장+카드…대학생 어학강좌·토익 응시료 할인
우리은행은 지난달 대학생 고객에 특화된 ‘위비 꿀청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입출식 통장인 ‘위비 꿀청춘 통장’과 체크카드인 ‘위비 꿀청춘 체크카드’로 구성돼 있다. 가입 대상은 만 18~30세인 개인 고객이다.

위비 꿀청춘 통장은 선착순으로 가입 고객 10만명에게 YBM어학원 오프라인 강의 2만원 할인권, 문정아중국어 1개월 전 강좌 무제한 수강권을 비롯해 하나투어 해외여행 3만원 할인권(100만원이상 결제시) 등 총 27만원 상당의 할인권과 상품권을 준다.

또 이 통장을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상환계좌로 지정하면 우리은행 멤버스 포인트 1000 꿀머니도 제공한다.

위비 꿀청춘 체크카드는 토익응시료 10% 할인, 휴대폰 요금 매월 3000원 할인, CU편의점 5% 할인 혜택을 준다.

우리은행은 사회 초년생을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서비스와 부가혜택을 주는 ‘올포미(All for Me) 적금·카드 패키지’도 선보이고 있다.

적금 상품은 결혼이나 차량·주택 구입 등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일이 생기면 계약 기간 절반 이상을 경과한 고객에게 납입 유예와 특별중도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리는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2.2%를 제공한다.

카드 상품은 빅데이터로 개인별 소비성향을 분석해 주로 사용하는 업종에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자동으로 준다.

주요 혜택 외에도 펜션·콘도 1박 무료 이용과 영화관, 놀이공원, 치킨, 피자, 커피전문점 할인 등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