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철의 원페이퍼 문서기획력

기획서를 한 장으로 끝낼 방법은 없을까. 한경아카데미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이호철의 원페이퍼 문서 기획력 과정’을 열고 설득력 있는 논리와 구체적 실행 방법, 표현의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논리적 문서 작성의 4단계 이해와 피라미드 스트럭처를 활용해 문서를 논리적으로 구조화하는 방법, 간결문서와 비주얼한 차트문서 작성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교육비 55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브랜드 마케팅 MBA전문가

한경아카데미는 3월2일부터 4월27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브랜드마케팅 MBA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4차혁명을 위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블루오션 시장개척 노하우(권영설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와 컬트 브랜딩과 공감마케팅(이장우 브랜드그룹 대표), HIT 신제품을 위한 마케팅혁신 프로세스(나종호 강소기업연구원장), 발로 뛰며 배운 온·오프라인 중국침투 마케팅 비법(신경종 씨), 혁신적 스타트업 성공 비법(정호천 JC ceo사관학교 대표), 매출 UP으로 이어지는 전략적 마케팅 성공 방정식(김준우 투웰브스프링스 대표) 등 9개 주제로 열린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다. 교육비 59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제5기 한경 카페 경영자 과정

카페 경영 전문자격 취득을 원하거나 카페 경영을 준비 중인 사람을 위한 ‘제5기 한경 카페 경영자과정’이 개설된다. 이 과정에서는 카페 운영 노하우 학습과 현장실습이 이뤄진다. 커피 역사와 시장 현황, 커피 생산과 제조, 커피머신의 이해와 유지관리, 커피조리-커피 추출의 세계 실기, 세계의 와인문화 특강, 커피조리사 1급 자격시험, 칵테일 기초와 커피 칵테일, 유럽의 커피메뉴 실습, 카페 경영 실무, 카페 창업과 경영 이론 등 카페 경영 이론과 실습이 모두 포함된다. 바리스타 트레이너와 카페 슈퍼바이저 자격을 보유한 전문강사가 교육을 맡는다. 수료자에게는 전문 바리스타와 카페 매니저, 와인 매니저 등의 민간자격증을 발급한다. 수강신청은 연중 수시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노사분규 예방을 위한 노무협상

노사가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은 뭘까. 한경아카데미는 지난 8년간 고용노동부 노사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노사분규 예방을 위한 노무협상 전략과정’을 4월28일부터 7월14일까지 진행한다. 6회차 교육은 한국의 노사관계와 노사쟁점 이슈 점검, 선진 해외 고용노동 동향과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 임금 및 단체교섭 전략과 전술, 갈등의 유형과 조정기법, 징계처리에 대한 판례분석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11월17일부터 24일까지는 독일과 오스트리아 빈 연수 일정이 잡혀 있다. 교육 및 해외연수 비용은 49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