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뉴스 화면 캡처
KBS 뉴스 화면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논평을 통해 KBS의 대선 불공정보도를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진우 부대변인은 "22일 KBS TV의 대선후보들과 관련된 보도 영상이 매우 공정하지 못했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에 의하면 해당 뉴스 화면에서 문 전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나란히 광주를 방문했다고 보도하는 화면이 편파적이었다는 것.

더불어민주당은 "실제 행사장 현장에 참석한 인원은 문 전 대표 행사 참석자수가 훨씬 많았다"면서 "뉴스영상에는 문 전 대표는 클로즈업 처리하고 안 전 대표 관련은 ‘풀 샷’으로 비춰 마치 안 전 대표 참석 행사가 훨씬 성황을 이룬 것처럼 소개됐다"고 전했다.

정 부대변인은 '방송의 대선편파 보도지침이 본격화된 것인가'라고 물으며 22일 문 전 대표가 참석한 광주행사의 열띤 현장은 한 장면도 방영되지 않았다는 점을 문제삼았다. 이는 편집기술의 문제로 설명할 수 없는 명백한 왜곡으로 볼 수밖에 없다는 것.

더불어민주당은 KBS에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하면서 불공정보도가 KBS 경영진 차원에서 내린 지침에 의한 것이었는지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KBS 측은 "분할화면에서 인물에 충실하려는 기본 원칙에 충실했을 뿐 화면을 왜곡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해당영상 보러가기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415928&dable=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