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그간의 적폐를 모두 일소하고 새로운 보수 가치를 정립하는 재창당을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인 위원장은 22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뼈를 깎는 각오로 깨끗하고 도덕적인 정당이 되겠다"며 "국민에 대한 무한 책임이자 반성의 시작인 인적쇄신의 큰 고비를 넘겼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친박 핵심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에 대한 징계를 마무리하고 본격 대선 체제에 돌입하는 분위기다.

인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3정혁신, 즉 정치혁신, 정당혁신, 정치혁신을 기반으로 국민의 뜻이 직접 반영되고 국민에 의해 의사결정이 이뤄지는 획기적인 재창당을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정치혁신과 관련해서 국민참여형 인재영입, 공천제도 개혁, 정책위 개편 등을 약속했다. 정당혁신 과제로는 계파정치 청산과 회기제에서 휴기제로의 국회운영방식 변경, 당 회의체 운영방식 개혁 등을 강조했다. 정책혁신에 대해서는 김영란법, 정경유착 준조세 금지법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가 대개조, 대한민국의 개혁의 완성은 바로 개헌”이라며 “각 분야의 기본권 강화와 각 분야의 분권을 통한 국가 정상화, 그리고 통일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개헌은 대한민국의 개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헌을 통해 대한민국 정치 혁신을 이루고 국가 대개조를 반드시 이룩하겠다"며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빠른 시일 내에 꼭 실천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