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
사진=방송화면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탄핵반대 집회에 참석했다.

13차 촛불집회가 열린 21일 서울 도심에서는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가 맞불집회를 열었다.

발언자들은 이날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한 법원을 강하게 비판했다.

권영해 전 국방부 장관은 "판사가 종북세력의 협박에 못이겨 판단이 왔다갔다 해 정의로운 판사들에게 힘을 실어줘야 한다"면서 "우리는 검찰과 종북세력, 언론의 독재국가에서 살고있다. 국민은 '태극기 운동'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문창극 전 총리 후보자는 "(이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기각한 조의연 판사에게 박수를 보낸다"면서 "헌법재판관들은 조작된 증거가 아니라 법과 진짜 증거에 따라 판결해 사법부의 권위를 지켜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가 증거도 없이 대통령을 탄핵하고 나아가 사법부를 압박해 탄핵에 손들라고 협박한다"면서 "대의민주주의를 포기하고 군중민주주의를 하는 국회는 해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은 "좌파들이 조 판사 신상을 터니까 이번 판사는 겁이 나서 조윤선과 김기춘을 구속했다"면서 "세계적 기업 삼성(의 이 부회장)을 마구 구속하려고 안달이 났는데, 경제보다 정의가 중요하다는데 웃긴 이야기"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