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향기] 피부 나이는 한 살 더 어려지게…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남성과 여성을 위한 맞춤형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여성을 위한 비디비치 ‘광채메이크업’ 기획세트(10만원)는 피부 톤을 화사하게 살려주는 ‘스킨 일루미네이션’,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쿠션파운데이션인 ‘퍼펙트 에센스 쿠션’으로 구성했다. 두 제품은 비디비치 인기 상품이다. 스킨 일루미네이션을 얇게 바른 뒤 퍼펙트 에센스 쿠션을 두드려 펴바르면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피부톤을 핑크빛으로 만들어주는 스킨 일루미네이션(40mL)은 자외선 차단·미백·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톤업 베이스로 쓸 수 있고 하이라이터·프라이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생크림을 연상시키는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퍼펙트 에센스 쿠션(12g)은 자외선 차단(SPF50+ PA+++) 기능을 갖췄다. 에센스 성분이 62% 들어 있어 촉촉하다. 흰목이버섯 추출물(트레멜라)이 함유돼 피부에 탄력을 더해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외에도 천연 오일 성분과 연꽃 추출물, 장미꽃수 등이 들어 있다.

비디비치는 여성용 세트 제품을 구매하면 ‘글로우 프라이머’와 ‘밤투젤 클렌저’를 증정한다. ‘퍼펙트 페이스 글로우 프라이머’는 메이크업 전 바르면 은은한 광택을 더해준다. ‘페이스 클리어 밤투젤 클렌저’는 평소에는 고체였다가 피부에 닿으면 온도가 높아지면서 액체로 변하는 세안용 제품이다.

남성용 ‘맨즈 클래식’ 기획세트(8만원)는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피부를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UV 에센스 베일 선크림’으로 구성했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120mL)에는 히알루론산과 식물 보습 성분이 70% 들어 있다.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얼굴을 씻을 때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결 사이사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계면활성제 등 화학제품 대신 허브 추출물 등 천연 유래 보습 성분을 2배 강화해 다른 세안제보다 순하다는 설명이다. UV 에센스 베일(SPF50+PA+++·40mL)은 수분에센스 같은 제형으로 제작했다. 피부에 바르면 수분막을 형성하고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