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전국적으로 매서운 한파가 찾아왔다. 오전 5시 현재 서울 기온은 영하 7.2도를 기록했다. 파주 영하 10.7도, 대관령 영하 11.9도, 대전 영하 6.0도, 천안 영하 9.8도, 광주 영하 1.7도, 대구 영하 2.4도 등이다.

기상청은 "오늘부터 당분간 북서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내려오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져 춥겠다" 며 "건강관리와 농·축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1도, 파주 영하 1도, 대관령 영하 5도, 대전 2도, 천안 0도, 광주 5도, 대구 5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보됐다.

내륙 곳곳에 눈 소식이 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서울, 경기도와 강원영서 남부, 충청도, 전라도, 경상 내륙에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흐리고 가끔 눈(전남은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 제주도 산지에 밤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이날 예상 적설량은 서울, 경기북부, 강원영서남부, 경상내륙 1cm 내외. 전라 내륙, 경기 남부, 충청내륙 14일까지 1∼5cm, 충남 서해안, 전라 서해안은 3∼8cm, 울릉도, 독도, 제주도산지 5∼20cm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과 내일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