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치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후드 티셔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SI)이 운영하는 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Design United)’의 신제품 ‘에어쿠션 후드 티셔츠’가 그 제품이다.

SI의 온라인몰 SI빌리지닷컴에서 판매 중인 에어쿠션 후드 티셔츠는 모자 부분에 에어쿠션이 들어가 있다. 필요할 때 공기를 넣어 베개 대용으로 쓸 수 있다. 네티즌 사이에선 ‘낮잠 후디’로 불린다. 이 에어쿠션은 방수가 되는 특수소재로 돼 있다. 모자를 조이는 끈 부분에 쉽게 입으로 공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투입구가 달려 있다. 쿠션은 필요에 따라 뗐다 붙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수험생은 물론 10대 학생, 30대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틈틈이 모자란 잠을 보충해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여행을 떠날 때 필수품이라는 네티즌 반응도 나오고 있다. 별도로 베개나 쿠션, 담요 등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에어쿠션 후드티셔츠는 디자인도 심플하다. 기본 색상인 검정과 회색으로 출시됐다. 넉넉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 때문에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것. 티셔츠 양옆 하단에 지퍼 여밈 부분을 달았기 때문에 입고 벗을 때도 편하다.

디자인 유나이티드는 에어쿠션 후드 티셔츠 출시를 기념해 SI빌리지닷컴(www.sivillage.com)에서 할인 행사를 한다. 오는 31일까지 SI빌리지닷컴에서 정상가 6만9000원인 에어쿠션 후드 티셔츠를 2만원 할인한 4만9000원에 판매한다.

유문봉 디자인 유나이티드 팀장은 “에어쿠션 후드 티셔츠는 편안하면서도 캐주얼한 옷을 찾는 젊은 층 수요를 잡기 위해 기획한 제품”이라며 “온라인에서 반응이 좋아 향후 매장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