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빗LIVE 설문] 박근혜 탄핵안 '가결', 기분 어떠세요?
# 박근혜 탄핵안 234표 찬성 '가결'
## 기분 가감없이 표현해보세요 !.!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이 9일 오후 국회에서 가결됐습니다. 총 투표 수 299표 중 가(可) 234표, 부(否) 56표, 기권 2표, 무효 7표입니다. 친박 핵심인사인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 만 유일하게 불참, 총 299명이 탄핵 표결에 참여했습니다.

뉴스래빗은 박 대통령 탄핵안 가결 반응을 묻는 긴급 라이브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설문 참여, 간단합니다. 아래 영상을 플레이하신 뒤 감정 버튼(좋아요·최고에요·웃겨요·멋져요·슬퍼요·화냐요)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10초 안에 실시간 집계됩니다.

설문조사 참여 !.! 기분 유감없이 표현해주세요


오후 4시 30분 현재 설문조사에 참여한 37명 중 22명이 '좋아요'를 선택했습니다. '최고에요'가 13명, '웃겨요'와 '멋져요'가 각 1명으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날 가결된 탄핵소추의결서 사본은 곧바로 청와대와 헌법재판소에 전달됩니다. 박 대통령이 문서를 공식 확인한 그 순간부터 대통령의 모든 직무는 정지됩니다. 대통령이 헌법상 갖는 권한은 국군통수권, 조약체결 비준권, 법률안 거부권 및 국민투표 부의권, 헌법개정안 발의·공포권, 법률개정안 공포권, 예산안 제출권, 외교사절접수권, 공무원임면권 등입니다. 박 대통령은 직무가 정지되면 이 같은 권한을 행사하지 못합니다. 국무회의 주재, 부처 보고 청취 및 지시 등 일상적으로 국정 수행도 금지됩니다. 황교안 국무총리가 대통령 직무를 대행합니다.

최종 설문 결과는 뉴스래빗 페이스북 해당 라이브 게시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래빗LIVE 설문] 박근혜 탄핵안 '가결', 기분 어떠세요?
#래빗 라이브 ? 뉴스래빗이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중계하는 라이브 뉴스. 현장 이슈를 실시간 여과없이 독자에게 전달하고, 중계 내용을 기반으로 정식 온라인 기사화합니다. '래빗 라이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실험적 뉴스를 만나보세요 !.!

책임= 김민성, 연구= 강종구 한경닷컴 기자 jonggu@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