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관계 개선 심리카페가 뜬다
카페의 무한 변신이 계속 되고 있다. 특히 젊은이들이 자주 모이는 데이트 장소인 혜화 대학로와 인천 구월동에 이색데이트코스인 심리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갈수록 더해지는 정신건강 문제, 대인관계 장애, 분노조절 장애 등 심리적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는 요즘, 개인 심리분석 및 커플간 갈등을 치유해주는 심리상담카페가 젊은이들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심리상담카페인 '카페테라피'(대표 이배영)는 교류분석 등 다양한 심리검사도구를 이용하여 부부나 커플간 문제점을 파악하여 관계 개선을 도와주는 커피전문점이다.

7년 전 인천에서 시작된 이 곳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이자 부모교육 및 심리상담전문가인 이배영 교수가 직접 운영과 상담을 맡고 있다. 연인간의 커플심리상담은 물론 개인, 부부, 가족, 집단간 관계회복을 위한 다양한 인성 및 심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직영으로 2개점을 보유하고 있는 카페테라피는 인천시 구월동 1호점과 대학로에 위치한 2호점 모두 큰 인기를 끌면서 부산, 목포 등 지방에서까지 심리상담을 위해 찾아오는 경우도 많아 '인천 가볼 만한 곳'과 '대학로의 이색데이트' 등으로 인기다.

주요 메뉴에는 성격검사, 사랑의 언어, 커플톡, 사랑의 유형 등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전문성 있는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조직활성화를 위한 직장인의 팀웍증진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팀원들끼리 갈등분석, 의사소통 분석, 성격분석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고 깊이 있는 나눔을 통하여 서로간 관계회복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본점인 인천점의 경우 오래 전부터 인천의 이색데이트코스로 자리잡아 인천의 월미도, 자유공원과 함께 3대 명소로 자리잡아 인천여행 시 들르는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대학로의 경우 연극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주말에 50~60쌍의 커플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대학로의 유명한 데이트장소로 명성을 얻어가고 있다.

카페테라피 이배영 교수는 "심리상담카페의 매력은 카페식 분위기에 누구나 편안하게 들어가서 즐거움과 재미뿐 아니라 전문적인 조언을 통해 자신의 심리적 문제와 대인관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힐링의 공간이 되어주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객관적인 자아성찰과 심리적 안정, 타인에 대한 이해와 관계 회복까지 이끌어내는 심도 있는 심리검사도구인 교류분석을 활용하고 있으며, 새롭게 시작하는 연인들은 물론 오랜 세월에 권태기가 찾아온 연인들까지 심리적으로 건강한 소통을 이루고 사랑을 회복하기 위해 카페테라피를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