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베오사운드 1    2 베오플레이 A2   3 베오플레이 A1   4 베오플레이 A9
1 베오사운드 1 2 베오플레이 A2 3 베오플레이 A1 4 베오플레이 A9
소형 트렌드 맞춤형 … 집안 곳곳 이동 가능

원뿔형의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응축한 무선 올인원 스피커 ‘베오사운드 1(BeoSound 1)’은 미니멀리즘 트렌드에 알맞은 제품이다.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스피커 캐비닛은 세련되고 견고하다. 스피커 상단의 홈을 잡고 선반, 바닥, 테이블 등 음악을 듣고 싶은 집안 곳곳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스피커 상단에는 ‘어쿠스틱 렌즈 기술(Acoustic Lens Technology)’이 적용돼 청취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음을 일관되고 수평적으로 전달한다. 스피커에 내장된 통합근접센서는 청취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어디에서 접근하든지 편리하게 터치 휠 조작이 가능하다.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 … 내 손 안에 ‘쏙’

북유럽 감성이 짙게 배인 ‘베오플레이 A9(BeoPlay A9)’은 각종 스마트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한 무선 스피커로 고음과 중저음을 균형 있게 구현한 제품이다. 제품 뒷면에 손을 대고 좌우로 가볍게 쓰다듬기만 하면 볼륨 조절이 되는 ‘매직 터치 볼륨 컨트롤’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베오플레이 A1(BeoPlay A1)’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겐 특별한 선물이다.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제 몸집을 능가하는 총 280W(와트)의 출력을 자랑한다. 스피커 커버는 내구성이 높은 아노다이즈드 알루미늄 소재로 내추럴, 딥레드, 블랙, 모스그린 색상이 있다. 메탈 보디 특유의 시크한 느낌에 따뜻한 감성의 가죽 스트랩을 매치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베오플레이 A2(BeoPlay A2)’는 스타일리시함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다. 1.1㎏의 가벼운 무게와 양면에 탑재된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사용자가 스피커 주변 어디에 있던 양방향에서 풀 스테레오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좀 더 넉넉한 울림통의 무게감 있는 이동 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베오릿 15(BeoLit 15)’가 있다. 360도 방향으로 구현되는 240W의 풍부한 사운드는 어디에 위치하든지 뱅앤올룹슨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동일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베오플레이 A1, A2, 베오릿 15는 두 개의 스피커를 서로 블루투스로 연결해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하는 ‘트루 와이어리스(True Wireless)’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두 개의 스피커에서 같은 음악을 스테레오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